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#5.🌹 룸즈에이 홍대점 - 골든서클_홍대방탈출
    방탈출 2022. 1. 21. 20:50

     

    골든서클

    룸즈에이 홍대점

     

     

    누군가에 의해 본부가 공격당한 이후,

    우리는 비상사태에 대비한 장소로 이동했다.

    희생당한 그들을 술과 함께 추모하던 중,

    우리가 해야만 하는 일을 찾았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기본정보

    장르: 판타지
    인원: 3
    성공/실패
    시간: 총 60분
    힌트: 3개

     

    2019년 8월 즈음 플레이

    지금은 홍대 룸즈에이는 폐업한 상태이다.

     

    TMI:

    마지막 방에 들어가보지도 못하고 처참하게 실패했다.

    이 때 알아야만 했다. 나는 룸즈에이와 정말 맞지 않는다는 걸........!

    지금은 매장 폐업으로 없어진 테마이다.

     


    난이도
    전국방탈출 어플 기준: 4/5

    코로리 방탈출 기준: 8/10 (다른 분 후기 참고)

    체감 난이도:

    매우 쉬움-쉬움-보통-어려움-매우 어려움-실화?

     

    룸즈에이 테마를 딱 2개 해 봤지만,

    여기 매장의 문제들이 '문제적 남자'st 이라는걸 알 수 있다.

    니가 문과라서 그런거 못하는거다 라고 말하면 딱히 할 말은 없음.

    하지만 룸즈에이 타 테마에 가는 일은 이제 없을 것 같다.

    개인적으로 방탈출은 문제의 풀이법을 찾는게 어렵지만,

    풀이법만 찾으면 답은 슈슉-하고 금방 나오는게 쾌감이 느껴지는데

    이 테마는 노가다성 문제가 너~~~~~~무 많았다.

    푸는 방법은 알겠지만 정확한 답을 도출해내는게 엄청 귀찮고 엄청 시간을 잡아먹었다.

    이 당시 힌트폰이 일반적이지 않을 때라 인터폰으로 힌트를 요청했는데,

    정말 딱 푸는 방식에 대한 힌트만 주시고 정확한 답을 알려주질 않아서 문제 스킵이 불가능했다.

    게다가 말 그대로 정확한 답이 '보이지 않는' 문제가 있었다.

    세 명이 달라붙어서 어떻게든 보려고 해도 답이 여러 개가 나왔는데,

    그걸 하나씩 다 해보다가 결국 타임오버가 되어 실패했었다. ㅎㅎ

    그런 문제 다신 만나고 싶지 않다....!

     

     

    🔒/⚙️ 자물쇠&/장치(연출)
    장치와 연출 퀄리티는 높다. 내가 진짜 킹스맨이 된 것 같은 기분?

    우리가 들어가지 못하고, 구경만 할 수 있었던 마지막 방에 정말 재밌는 장치가 있었다.

    직원 분이 작동 방식을 보여주긴 하셨지만, 우리가 직접 해보지 못한게 너무 아쉬웠다.

     

     


    🏛 인테리어
    세 명 다 영화를 봤고, 마지막 문제 때문에 빡쳐서 나왔지만

    인테리어 퀄리티엔 모두 따봉을 날렸다.

    영화 내에서 중요한 장소만 뽑아 방탈출 사이즈에 맞게 잘 구현해 두었다.

    인테리어&소품과 관련해서 "와 이것도 있네?!"라는 말을 가장 많이 했다.

    영화를 보지 않았다면 이해가 안 됐을 요소들도 조금 있었다. 하지만 문제풀이엔 지장은 없었을 것 같다.

    이 때 룸즈에이에 학을 떼지만 않았다면 시크릿 에이전트도 분명히 하러 갔을 것.

     

     

    📜 스토리
    스토리 또한 영화와 똑같다.

    인테리어처럼 중요한 부분만 뽑아 잘 각색했다.



     🏃‍♀ 💨 활동성
    거의 없음

     



    👻 공포도

    없음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☑️ 총점

    전국방탈출 어플 기준: 3.5/5

    내 총점:

    💢-🌿-🌹-🌸-💐-💘

    🌹풀꽃길 드립니다.

     


    댓글

Written by SH